메일 제목 : [뉴스레터 2011-7]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7월 활동보기

[주요활동1]「울릉 역사문화체험센터」 개관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은 지난 7.28(목) 오후 3시 30분, 경북 울릉군 도동리에 소재한 「울릉 도동리 일본식가옥」(등록문화재 제235호)에서 「울릉 역사문화체험센터」 개관식 및 협약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문화유산국민신탁은 이번 개관과 함께 이 가옥을 「울릉 역사문화체험센터」로 새롭게 단장하여, 울릉도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문화유산정보센터’ 운영은 물론, 울릉도의 근현대사와 가옥 이야기, 일제 강점기 일인들의 무단 남획으로 사라진 ‘강치(독도 바다사자)’ 이야기 등 상설전시와 50~60년대 울릉도·독도 관련 ‘문화영화’ 등을 발굴 소개하는 기획전시를 통해 근현대시기 울릉도의 변천과정과 수난사도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울릉도 근대문화유산 도보탐방’과 ‘주민에게 듣는 생생한 울릉도 이야기’ 등 체험 프로그램 진행은 물론, 울릉도 주민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사진기록 전시’도 계획 중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주요활동2]정동지역 문화유산 답사 프로그램 운영 안내

문화유산국민신탁은 정동 문화유산 답사를 담당할 시민해설사(자원봉사자) 교육을 지난 6월 7일부터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2개월 여 간의 교육을 마친 시민해설사들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정동과 인근에 소재한 근대문화유산에 대한 해설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8월20일 리허설이 진행되며 8월말 발대식을 거쳐 9월초 정식 운영될 예정입니다.
정동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관심을 갖고 계신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요활동3] 문화유산국민신탁 공식 페이스북 개통

온라인공간에서 회원 여러분들과 더욱 활발한 소통은 물론, 문화유산국민신탁의 활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문화유산국민신탁의 공식 페이스북을 개통했습니다. 문화유산국민신탁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문화유산국민신탁의 주요활동을 수시로 접하시고, 이를 통해 유익하고 알찬 정보 등을 널리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방문바랍니다. 페이스북 가입자께서는 문화유산국민신탁의 페이스북에 방문하시어, 상단의 “좋아요” 클릭버튼을 누르시면 생생한 실시간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문화유산국민신탁 페이스북 주소 : www.facebook.com/nationaltrust.korea
○ 울릉 역사문화체험센터 페이스북 주소 : www.facebook.com/nt.ulleung



[회원소개]문화유산국민신탁 7월의 회원소개

문화유산국민신탁은 매달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현황과 함께 회비 및 기부금 모금 내역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매월 1만원이상 납부하는 회원 그리고 기업과 온라인을 통해 모인 지정기탁금입니다. 문화유산을 아끼고 가꾸는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후원금이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하여 귀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지]법정기부금 단체 지정

문화유산국민신탁은 새롭게 법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되었습니다. 2010년 기부금 세제개편시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전문모금기관 및 공공기관 중 공공성 등 일정요건을 총족하는 기관을 법인세법 시행규칙에서 법정기부금단체로 규정하는 제도가 신설되었습니다. 금년 8월부터 기부자가 기부하면 소득의 최고 100%까지 손금산입을 받을 수 있으며, 법인의 경우 기존대로 소득의 50%까지 손금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신탁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국민신탁 법인에 기부하는 회비나 기부금의 소득공제 혜택이 훨씬 높아진 것입니다.


·뉴스레터는 문화유산국민신탁 뉴스레터 수신에 동의한 분들께만 보내드립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십시오. [수신거부]